표, 셀에 옵션하나 구현하면 좋겠습니다



  • [히오스/영웅] (https://namu.wiki/w/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영웅)
    문서내 각종 영웅 아이콘, 문서내 틀의 영웅 아이콘은 모두 여백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런저런 문서에서 표안에 이미지나 아이콘 등등을 추가할 일이 꽤 많습니다
    그냥 넣을때도 있지만 많은 문서에서 표에서 넣는 식으로 문서에 넣는 것도 꽤 많죠. 그럴필요가 없는데도 이러는게 많은건 꼴불견이긴한데...
    아무튼 이렇게 넣으면 표안에 기본적으로 있는 상하 각각 5픽셀 좌우 각각 10픽셀 여백이 있어서 위키틀문법에 집어넣고 틀의 css옵션 마진을 마이너스로 맞춰서 여백을 없애는데 이게 또 글씨를 많이써야하더라구요.

    히오스 영웅틀 만들면서 별별 용을 다쓰면서 여백을 없애려다 결국 위키틀을 쓰는게 보기에는 베스트라고 결론지어서 만들어쓰다보니 누가 문법도움말에 올라가게되었더군요.아래링크처럼요.
    link text
    얼마나 광범위하게 쓰이는 문법이면 이렇게 도움말에도 떡하니 있을런지요.

    굉장히 글씨를 많이 쓰면서 구현하는 기능이라 셀안 가운데 정렬(<:>)처럼 옵션으로 구현헐수 있으면 많이 좋을거 같습니다.
    margin=xx같이 직접 조정할수 있게할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아예 제로마진 아니면 그냥 있는 마진으로만 쓸테니까요.
    <0padding(약자로 제로패딩? zp? 같은 짧게)>같은 옵션을주면 셀내부 css는 내부padding이 0이 되게하는 식이면 될듯.



  • @sandman 만들거면 <padding=xx>같은 방식이 더 나을 것 같네요.



  • @kiwitree
    제가 곰곰히 생각해 봤을때는 0아니면 원래 쓰던 상하5, 좌우10픽셀 정도만 자주 쓸거같아서 임의의 값을 주는 옵션보다는 짧게 쓸수있는 패딩 0값을 부여하는 옵션이 좋을거같습니다.



  • @sandman 굳이 그렇게 자유도를 낮출 필요가 있나요?



  • 그렇게보니 굳이 자유도를 제한할 필요는 없겠네요.


Log in to reply